지금 거래 시작

청구하세요 $30 거래보너스 약관 적용 있슴 FOREX 및 CFD 거래는 리스크가 높으며 투자한 자본을 모두 잃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XM 더보기 링크버튼

멘토 알렉스의 OIL 마켓분석 - " 유가 고공권에서 변곡흐름 만들기 "

시계 아이콘 2024-03-27 09:31:58

본문

 " 유가 고공권에서 변곡흐름 만들기 "

 

어제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 * OIL-MAY24 /sell/ 81.84 위에서 포지션 진입하는 전략을 공유했는데 종가기준 하락 마감한 모습입니다. 유가는 글로벌 공급 전망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정유공장에 대한 공격 또한 지속되면서 전일 반등했으나 다시 레벨을 낮췄습니다. 5 월 WTI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약 0.40% 하락한 배럴당 81.62 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원유를 둘러싼 지정학적 영향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이 같은 불안감을 반영하며 제한적인 거래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니다. 골드만삭스는 우크라이나의 러시아정유소에 대한 드론 공격으로 하루 약 90 만 배럴의 생산 능력이 위축됐다고 분석했는데 아울러 러시아는 이날 기업들에 2 분기 석유 생산량을 줄여 OPEC+의 약속에 따라 6 월 말까지 하루 900 만배럴 생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시했습니다. 이는 최근 인도가 미국의 제재 강화로 러시아로부터 대량의 원유를 매수하는 것이 어려워졌기 때문으로 분석됨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 유가를 진단해 본다면 지난주 후반에 일봉 챠트상 10일 이평선을 지지하면서 다시 5일선을 뚫고 올라온 모습인데 상단 84라인 까지의 상승흐름은 아직까지도 유효한 모습이지만 만약 84라인을 터치하지 못하고 다시 20일선을 하향이탈하는 모습이 진행된다면 유가의 중기적인 가격 조정은 피할수 없는 상황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분석됨니다. 좀더 자세한 전략과 타점은 오후 7시 라이브 방송에서 공유하겠습니다.